안녕하세요 메탈엔진입니다.
오늘은 제가 며칠 전 다녀온 죽도 해수욕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한국에서 서핑을 할 수 있는 지역은 굉장히 많이 있지만, 많은 서퍼들이 모여서 서핑 스팟을 이루고 있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죽도해수욕장은 그러한 서핑 스팟 중 하나인데요. 강원도에서 양양과 강릉의 중간정도의 지점에 인구라는 곳에 죽도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에 양양, 강릉 두 군데에서 가실 수 있습니다. 서핑하러 오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가족과 물놀이를 하거나 캠핑을 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제가 갔을 때는 굉장히 사람들로 북적북적 했던 것 같아요.
죽도해수욕장을 가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고 방법을 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먼저 서울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서울경부터미널이나 동서울터미널에서 양양시외버스터미널로 갑니다. 한 시간 ~ 두 시간 정도의 배차간격으로 노선이 꽤 있는 편이에요. 그리고 나서 양양터미널에 도착하면 여기서 '강릉 ~ 속초' 구간 시외버스를 탑니다. 이 표는 양양터미널에서 구매할 수가 있는데요. 터미널에서 '인구 가는 표 하나 주세요' 라고 하면 표를 주는데 '강릉 ~ 속초' 구간 버스는 30분 정도 간격으로 한 대씩 계속 오기 때문에 이 버스를 타고 양양에서 인구로 가면 됩니다. 속초 - 양양 - 하조대 - 인구 - 주문진 - 강릉 이 순서로 버스가 운행되므로 양양에서 가실 때는 강릉 방향 버스를 타셔야 가실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인구에서 기사님이 내려주시면 여기서 죽도해수욕장까지는 걸어 이동할 수 있는 정도의 거리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여름 휴가 시즌이어서 캠핑장과 숙소, 서핑샵, 식당 등등 대부분의 곳들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서핑샵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어림 잡아 본 곳만 한 열 군데 정도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간 곳에서 ㅋㅋ 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강습비나 렌탈비는 아무래도 가격을 담합한 부분이 있다보니 비슷합니다. 초보자 서핑 입문 강습은 80,000원 선이고 보드와 수트를 대여하는 비용은 각각 30,000~40,000원 그리고 10,000~15,000원 정도인 것 같아요. 저는 아직 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이틀동안 렌트를 했는데 첫 째 날에는 소프트보드, 둘 째 날에는 에폭시보드를 렌탈했습니다. 에폭시가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해수욕장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일반 물놀이 할 수 있는 구간이 따로 정해져 있고 나머지는 모두 서핑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가득했어요. 다만 파도가 좋은 곳은 사람들이 너무 몰려 있어서 서핑하기가 좀 불편했고 제가 갔을 때 큰 파도가 별로 없고 잔잔한 파도들만 있었어요. 제가 듣기로는 여름보다 봄, 가을이 파도가 더 좋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여름 스포츠라고만 알고 있는데 봄, 가을 그리고 심지어 겨울에도 서핑이 가능하다고 해요. ㅋㅋㅋ 좀 더 사람이 적고 여유로울 때 오셔서 서핑을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틀 동안 재밌게 서핑을 했고 피곤하지만 무척 즐거운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이전에는 강습을 받아서 강사님의 지도 아래에 서핑을 했는데 처음으로 혼자 모든 것을 하려니 쉽지가 않네요 ㅠㅠ 특히 파도 잡는 법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다음번에 파도 잡는 법은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진짜 공부 하고 가야겠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아쉬운 점도 많았는데요. 일단 관광지고 휴가시즌이라 그런 건 있겠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요 ㅠ 특히 뭐 먹거나 빌릴 때 ㅠㅠㅠ 어느정도 합리적인 가격이면 놀러 왔으니 기분 좋게 돈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밥 먹는 것도 마땅한 데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물품 대여도 가격이 심한 곳이 많구요. 여행 가시기 전에 대략 가격정보를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바가지 안 쓸듯 ㅋㅋㅠㅠ 그리고 약간 지저분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던 것 같아요. 식수대 바로 옆에 쓰레기 봉투가 쌓여 있고, 주차장 바로 옆에서 쓰레기장이고... 보기 별로 안 좋았고 좀 더 서로서로 깨끗하게 쓰면 다 같이 재밌게 놀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