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블로그를 개편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9년 3월 블로그를 개편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2 정도 되었습니다.

 

  그동안 160 편이 넘는 글을 올렸고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주셨네요.

 

  요즘에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였고 2019 3월부터 조금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글들 위주로 올리려고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고민을  보아야겠어요.

 

  그래서 2019 2 28일까지 올린 글들은 일단 전부 내릴 예정입니다. 모든 글을 전부 비공개 하지는 않을 예정이고 대신에 좌측 카테고리에서 분류되어 있는  없애려고 합니다. 검색엔진으로 검색해서 글을 읽는 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블로그를 새롭게 개편하기에 앞서서 지난 2 동안 가장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스무 편은 <2017~2018년의 기록> 이라는 이름으로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서 보관해 놓을 예정입니다. 여기에 선정된  스무 편을 고른 선정 기준은 누적조회수, 월간 방문자 순위를 반영해서 결정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조회해 주신 글은 샤오미 캐리어 리뷰 글이었고 조회수는 2019 2  기준 4791입니다.  다음으로는 교환학생 자기소개서  면접 작성  대한 글이 뒤를 이었으며 (조회수 3093), 3위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 리뷰 대한 글이 많은 조회수를 받았습니다. (조회수 2861)

 

  2년동안 조회수가 1000 넘긴 글은  7편이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편의  이외에 크로넨버그 블랑 맥주 리뷰, 서핑 보드 종류 설명 포스팅, 호가든 맥주 리뷰, 블루문 맥주 리뷰  이었습니다. 정확히  보지는 않았지만 조회수가 500 넘긴 글은  20 정도 되었습니다. 최상위 조회수를 기록한 7개의 포스팅  맥주 리뷰 포스팅은  4개였으며 상위 조회수를 기록한 20개의 포스팅 중에서는 교환학생 관련 포스팅이 6개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어요.  가지 아쉬운 점은 여행이나 독서 관련 포스팅의 조회수가 전반적으로 낮았다는 점입니다.  점은 개선된 블로그에서 조금  보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고 있는 앞으로의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여행, 독서, 외국어 공부, 대학생활, 프로그래밍 정도가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다작(多作) 집중을 했다면 이제는 정말 ‘좋은  쓰고 싶습니다. 여러  읽을  있고 읽는 자가 많은 생각을   있는 그러한 글을 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블로그를 관리해야 하다 보니 자주 포스팅을 하긴 어렵겠지만그래도 최선을 다하도록 할께요. 그리고 저의 지식이 닿는다면, 시사적인 이슈에 대해서도  보고 싶네요. 여러분들의 많은 피드백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3 이후 개편된 블로그로 돌아오겠습니다!

 

2019.02.28 서울 우리 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