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 Dev. Life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공부해야 하는 것들이 계속해서 생겨난다. 그러한 주제들을 중심으로 글을 읽었다. 월 : 변경에 유연한 컴포넌트 변경에 유연한 컴포넌트 이번 포스트에서는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컴포넌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TL;DR 컴포넌트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추상화한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로 컴포넌트를 디자인한다. 변 jbee.io 화 : node_modules로부터 우리를 구원해 줄 Yarn Berry node_modules로부터 우리를 구원해 줄 Yarn Berry 토스 프론트엔드 레포지토리 대부분에서 사용하고 있는 패키지 매니저 Yarn Berry. 채택하게 된 배경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을 공유합니다. toss.tech 수 : MVVM 패턴 MVVM 패턴 나의 첫 디자인 패..
브라우저가 어떻게 웹 페이지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지 그 과정을 자세하게 아는 것은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면접 때 충분히 물어볼 수 있고, 면접 때 설사 물어보지 않더라도, 실무에서 트러블 슈팅을 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을 해서 나름대로 정리를 해 보려고 한다. 먼저 아래의 그림을 보자. W3에서 말하는 사용자 액션이 발생하고(ex. https://www.google.com 을 브라우저 url에 입력한다) 브라우저가 이를 감지해서 웹 페이지를 아래의 그림 순서대로 로드한다. 여기에서 노란색 부분은 웹 페이지에서 벗어난 후 문서를 읽어들이기 전을 의미하고, 파란색 부분은 자바스크립트 이벤트는 없고 전부 네트워크 레벨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첫 번째 일어..
· Dev. Life
이 기간에는 백신 휴가도 있고, 추석 연휴도 있었어서 2주치를 몰아서 적어 보았다. 월(9/13) : 마이리얼트립 웹사이트 성능 측정 및 최적화 Part 1. 리소스 로딩 마이리얼트립 웹사이트 성능 측정 및 최적화 Part 1. 리소스 로딩 여행 경험을 돕는 웹사이트 가꾸기 medium.com 목(9/16) : 네이티브 앱 → 리액트 네이티브 앱 전환 그리고 1년 후 리액트 네이티브 앱 전환 그리고 1년 후 - 리디주식회사 RIDI Corporation 2020년 2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라프텔에서는 기존에 Android 와 iOS 각각 따로 구현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을 리액트 네이티브 를 통해 개발을 통합하여 할 수 있도록 리빌드를 했습니다. ridicorp.com 금(9/17) : Monol..
· Dev. Life
W37 내가 매일 읽었던 글들을 정리한다. 월 : 프론트엔드 테스트의 모든 것 프론트엔드 테스트의 모든 것 저와 같은 사람이라면 개발 워크플로우에서 테스트를 자동화하여 원치 않는 사이드 이펙트를 줄이고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향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겠죠 medium.com 화 : 엔터프라이즈 프론트엔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쳐 엔터프라이즈 프론트엔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쳐 소프트웨어의 수명과 복잡도는 대개 비례 관계입니다. 아무리 정교하고 아름답게 코드를 작성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코드베이스는 복잡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문제들을 마법 medium.com 수 : LINE에서 하루 만에 정적 웹 페이지 개발해서 배포하는 방법 LINE에서 하루 만에 정적 웹 페이지 개발해서 배포하는 방법 - ..
· Dev. Life
매일(월~금) 하루 하나씩 기술 관련 글 읽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월 : 웹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Lighthouse CI 도입기 웹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Lighthouse CI 도입기 | DRAMA&COMPANY 안녕하세요. 리멤버의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고 있는 한지섭입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의 고민해결을 위한 서비스인 ‘리멤버 커뮤니티’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사용자들이 blog.dramancompany.com 화 : What to look for in a code review (Google's Engineering Practices documentation) What to look for in a code review Google’s Engineering Practices docu..
DevOwen
'2021/09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