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탈엔진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연휴에 너무 늘어져서 글 쓰기가 귀찮았다는...
오늘은 서핑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ㅋㅋ 사실 저는 이번 연휴에 동생이랑 1박2일로 동해 대진항 쪽에 서핑을 하러 갔다 왔어요. 작년 여름에 처음 해보고 너무 재밌어서 또 하러 갔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서핑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은 많지는 않아요. ㅠㅠ 사진에서 보이는 파도와 같은 크기는 기대하기 어렵구요 ㅋㅋㅋㅋ 그럼에도 국내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핑 스팟이 몇 군데 있어요. 오늘은 이러한 곳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강원도 양양 죽도 해수욕장
동해바다는 초보자들이 서핑을 하기에 굉장히 적합합니다. 크게 높지 않은 파도가 꾸준히 오기 때문에 서핑을 처음 배우는 분들은 쉽게 배우실 수 있어요. 다만 중급자 이상 분들이 느끼기에는 약간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양양에 있는 죽도 해수욕장은 아마 동해안에서 서핑인구가 가장 많이 모이는 해수욕장 중 하나일 거에요. 수도권에서 접근성도 좋고 서핑샵도 많이 몰려있기 때문에 주말이나 연휴에는 서핑하는 사람들로 꽉 찬 해수욕장의 풍경을 아마 볼 수 있을 거에요.
2. 부산 송정 해수욕장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송정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은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지역에 있어서 북풍과 남풍의 영향을 동시에 받는데요. 그래서 파도가 생기기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송정 해수욕장은 해운대에서도 가깝고 부산 안에 있기 때문에 서핑을 하러 왔다가 근처 부산 여행까지 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서핑스팟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여기서 서핑을 처음 시작했어요 ㅋㅋ 옆에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국제 서핑대회도 개최를 하니 맞춰서 방문하면 서핑 고수들의 화려한 실력을 아마 감상하실 수 있을 거에요.
3. 제주도 중문 해수욕장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제주도 중문 해수욕장입니다. 중문해수욕장은 중급자 이상의 서퍼분들이 자주 찾는 곳이에요. 국제 서핑대회도 열리고 가서 보면 수준급 실력을 가진 분들이 서핑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절벽이나 경관이 너무 예뻐서 굳이 서핑을 하지 않더라도 물놀이 하러 오는 관광객들도 많은 곳이에요. 저는 가본적은 없지만 실력을 좀 더 키워서 제주도 갈 일이 있으면 꼭 여기 가서 서핑을 하고 싶네요 ㅋㅋㅋ
서핑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보려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 같아요! 방금 소개해 드린 세 군데가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서핑스팟이고 다른 지역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너무 겁먹지 마시고 대부분 친절한 강사분들이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 차근차근 잘 가르쳐 주시거든요 ㅋㅋ 이번 여름 새로운 취미를 한 번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다음번에는 더 알찬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20170507 W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