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B&O A1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솔직 리뷰
끄적끄적/Product Reviews

[뱅앤올룹슨] B&O A1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 솔직 리뷰

오늘은 오랜만에 제품 리뷰 포스팅을 하려 한다. 내가 약 2달 전쯤에 구매했던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 2세대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하는 솔직. 담백. 리뷰임을 먼저 밝힌다.

 

나는 이전에 JBL의 Pulse 3 스피커를 사용했다. 그 스피커도 나에겐 충분히 좋았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 스피커를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게 된 이후, 한동안은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 살았다. 예를 들면 맥북 내장 스피커, 아이패드 스피커, 갤럭시 폰 스피커 등등...

나쁘진 않았지만 뭔가 아쉬움이 있었고, 그래서 여러가지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10만원 이하의 스피커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스피커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한 번도 안 써본 브랜드의 스피커를 써보고 싶었으며, 그러다보니 뱅앤올룹슨을 고르게 되었던 것 같다. 이전부터 공항 면세점 등에서 아이쇼핑만 해왔고, 항상 마음속으로 동경?하던 브랜드였어서 브랜드를 선택하는 데에는 크게 고민이 없었던 것 같다.

가격대는 지난번에 내가 Pluse 3 모델을 살 때 10만원 중후반 정도의 가격을 지불했었기에, 그 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을 갖고 싶었다. 그리고 가능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EQ 설정이 가능해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들을 수 있는 스피커면 좋을 것 같았다.

여러가지의 제품을 보았고 결국 많은 비교 끝에 20만원 대에서 가성비 최고라고 평가 받는 이 A1 2세대로 결정하게 되었다. ㅋㅋ

둥그런 모양의 손바닥? 얼굴? 만한 크기의 귀여운 이 스피커는 크기에 비해 방 안이나 거실 정도의 하나의 공간에서 쓰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휴대성 면에서는 진짜.. 깡패인 듯 하다. 차에서는 써본 적이 없지만 운전 시에 사용해도 충분히 완벽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무게는 558g으로 여행 시에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는 무게이다. 

사실 이 스피커에 물을 가까이 할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방수 기능도 훌륭하다. 이번에 나온 2세대에서 방진방수 등급이 최고 수준인 IP67 등급으로 상향되었다고 한다. 샤워 시 또는 물놀이 시에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다. 스피커에 연결된 가죽 스트랩 역시 방수가 적용되었다. 그렇다고 해도.. 개인적으로는 물을 최대한 안 묻히고 오랫동안 쓸 생각이다 ㅋㅋㅋㅋㅋ

배터리의 경우도 1세대에 비해 늘어난 용량으로 3,000mAh 배터리를 사용한다. 일반 청취 음량 기준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충전도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을 통해 하면 2~3시간 안에 빠르게 완충이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베오사운드 A1 2세대는 1개의 3.5인치 우퍼와 1개의 3/5 트위터 유닛으로 구성되었으며, 고음질 DSP(Digital Signal Processor) 필터링이 탑재된 우퍼와 트위터용 30W Class D 앰프를 2개 탑재해 뱅앤올룹슨의 선명한 시그니처 사운드를 들려준다.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사운드는 듣는 사람이 청량감을 느끼게 하는 중고음이 특징으로 시원한 소리에 가깝다. 개인적으로 저음은 앱에서 저음을 강화 해 보아도 조금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ㅠㅠㅠ

아마존 알렉사(Alexa)를 지원하지만,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알렉사가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이 기능은 쓰지 않는다.

통화 기능도 가능한데, 자주 쓰지는 않지만 몇 번 써 보았을 때 통화 품질이 훌륭해서 컨퍼런스 콜 등에서도 무리 없이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식으로 Bang & Olufsen 앱을 지원해서 여기에서 음향 설정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이 앱이 나의 기기를 잘 인식하지 못해서 아이패드 앱으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동그란 스피커에서 소리가 뿜어나오기 때문에, 이 스피커를 테이블 위에 그냥 올려놓으면 큰 소리의 경우 진동이 테이블에 전달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가능하면 사용할 때 가죽 스트랩으로 어디엔가 걸 수 있으면 좋다. 

 

전반적으로 A1 2세대에 대한 총평을 내리면

20만원 대에서 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이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고, 중고음을 선명하게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음향이라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도 예쁘고 여행 용으로 쓰기에 손색이 없어 보인다. 나는 녹색을 골랐는데, 촌스럽지 않고 예뻐서 이 색상도 추천한다. 통화 기능도 훌륭하다. 강력 추천!! 별 5개 만점 4.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