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LIFT 내돈내산 후기
끄적끄적/Product Reviews

[로지텍]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LIFT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회사에서 트랙패드를 쓰고 있었는데, 집에서 재택 근무를 할 일이 많고 매번 트랙패드를 들고 왔다갔다 하기가 힘들어서 집에서 쓸 마우스를 하나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로지텍 마우스는 이전에 MX Anywhere 2S 를 처음 써봤는데 너무 좋았고 그래서 고민을 많이 하지 않고 로지텍에서 다시 구매를 하기로 했다. 그리고 일반 마우스는 오래 썼을 때 손목이 아프고 손가락도 무리가 가는 것 같아서 버티컬 마우스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본 모델은 MX Vertical 모델이었다. 정가 기준 129,000원이고 벌크 모델은 9만원 대로도 구매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원래는 버티컬 마우스 라인업이 이 모델만 있는 줄 알았는데, 보니까 최근에 나온 LIFT 라는 모델도 있었다. 정가는 79,000원

여기서 고민이 되었는데 난 손이 큰 편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LIFT로 결정했다. ㅎㅎ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고 저 소음 클릭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오늘 실제로 받아서 써 보았다!

작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작다는 느낌은 없었다. 동양인의 손 크기에 맞게 나왔다고 했던 것 같은데 나한테도 작은 느낌 하나 없이 딱 맞아서 좋았다 ㅎㅎ

그리고 클릭 시 진짜 소리가 하나도 안 난다. 조용한 곳에서 쓰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ㅎㅎ

그리고 공식 지원 홈페이지 를 가보면 로지텍 데스크탑 앱도 있다. Logi Option+ 라는 앱인데 여기에 기기를 등록하고 커스터 마이즈 해서 쓸 수 있다. 이 데스크탑 앱을 처음 써봤는데 되게 깔끔하게 잘 만들어 놓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설계 덕분에 몇 시간 작업하면서 써 보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던 것 같다. 다만 이거는 맥북 유저라서 아쉬운 점인데, 화면을 넘길 때 트랙패드 네 손가락으로 넘기는 기능을 많이 쓰지만 그걸 마우스로 할 수 없다는 점이 있다. 그래서 페이지를 넘길 때는 트랙패드로 손이 가고 그 이후에 스크롤을 할 때 마우스를 사용하는 식이다. 페이지 이동을 자주 하는 회사에서는 트랙패드가 더 적합한 것 같고, 강의를 듣거나 블로그를 쓰는 등 페이지 이동이 별로 없는 집에서 개인적인 목적으로 쓸 때 이 마우스를 쓰면 좋을 것 같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