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이번 포스팅에서는 STL의 벡터(Vector)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한다. C++의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는 C++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템플릿으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이다. STL은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라이브러리를 의미한다. 컨테이너(Container) : 임의 타입의 객체를 보관. 객체를 저장하는 자료구조 시퀀스 컨테이너(Sequence Container) : Array, Vector, List, Deque 협력 컨테이너(Associative Container) : Set, Multiset, Map, Multimap 반복자(Iterator) : 포인터와 유사한 개념. 컨테이너에 보관된 원소에 접근하여 다음 원소를 가리킴. 순회 알고리즘(Algorithm) : 반복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킥스타트 2020 Round E에 대한 문제 풀이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전 문제풀이 2020 Round D 2020 Round C 2020 Round B 2020 Round A 1. Longest Arithmatic 주어진 배열을 한 번 반복문을 돌면서 가장 긴 등차수열을 찾으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다. 시간복잡도는 O(N) 2. High Buildings 이 문제는 전체 빌딩 숫자, 왼쪽에서 Andre가 바라본 건물의 숫자, 오른쪽에서 Sule가 바라본 건물의 숫자, 그리고 두 명이 같이 볼 수 있는 건물의 숫자를 입력받아 각각의 건물들이 가질 수 있는 높이의 예시를 출력하면 되는 문제이다. 만약 가능한 경우가 없으면 "IMPOSSIBLE"을 출력한다. 조금 케이스 분류를 해 주는..
어휘 yeux (oeil) : eyes (eye) Les yeux des chiens husky sont bleus. : Husky dogs' eyes are blue. vert : green Les arbres sont verts. / Se mettre au vert. : Trees are green., Going green. sympa (informal) : kind C'est quelqu'un de très sympa. : It is somebody very kind. canon : gorgeous Elle est canon. : She is gorgeous. dire : to say, to tell Je pouvais dire ce qui se passait en voyant ton sourire..
해당 포스팅은 프로그래밍 인사이트에서 출판한 (이브 포셀로, 알렉스 뱅크스 저)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임을 먼저 밝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라이언트에서 GraphQL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예를 들어 cURL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다음과 같은 값들을 요청 보낼 때 사용할 수 있다. 쿼리 : {totalPhotos, totalUsers} GraphQL 엔드포인트 : http://localhost:4000/graphql 콘텐츠 타입 : Content-Type: application/json 이렇게 요청을 보내면 JSON 형태로 다음과 같은 형태의 결과를 받을 수 있다. cURL이 아닌 다른 HTTP 요청 수단도 물론 사용할 수 있다.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간단한 클라이언트를 ..
· Dev. Life
내가 프로그래밍을 시작한지는 약 3년, 개발자라는 직군에서 일을 한지는 약 1년 정도가 지났다. 경력자가 보기에는 참 짧은 시간이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원래 전공에서 방향을 틀어서 새로운 분야를 뛰어들었던 나름 꽤 치열하게 살았던 시간들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글에서는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가야 할 것이며, 또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지극히 주관적인 나의 생각을 적어 보려고 한다. 오웬이 걸어온 길 먼저 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나는 어렸을 때 그러니까 대략 고등학교 때까지 문제를 푸는 것을 좋아했다. 자연스럽게 수학, 과학 성적이 좋았고 흥미가 있었으며 이과를 선택하고 공대로 진학을 했었던 것 같다. 암기를 잘 하지는 못 했어서 그러한 과목들은 흥미도 없었고, 점수도..
나는 학창시절 역사를 교과서로 배웠다. 적어도 고등학교 때 까지는 말이다. 그 때까지만 하더라도 역사는 뭔가 하나의 정답이 있고 우리는 그걸 열심히 외우고 암기하면 역사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을 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스무살, 나는 대학을 입학했다. 대학에 입학하고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면서 사회에는 하나의 답만 있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고 같은 현상에 대해서도 두 가지 이상의 정답이 나올 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2013년 우리 학교에서 시작이 된 '안녕들 하십니까'라는 철도 민영화 반대 대자보를 보면서 나는 이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나와 동떨어진 일이 아니며 내 또래들과 나보다 고작 몇 년 더 산 선배들이 이러한 문제들을 위해 열심히 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던 것..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바스크립트의 클로저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카일 심슨 저
Frenchpod 101 레벨 1 레슨 37~42까지의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어휘 jouer: to play Je vais jouer à des jeux vidéos.: I will play video games. règles: rules Tu dois obéir aux règles du jeu.: You must obey the game's rules. regarder: to watch, to look Je regarde toujours cette émission.: I always watch this TV show. feu rouge: red light (traffic light) Arrête-toi au feu rouge!: Stop at the red (traffic) light! cho..
DevOwen
'2021/03 글 목록